본문 바로가기
그냥

엑스파일 극장판의 위젯 마케팅

by wizmusa 2008. 8. 14.
 정말 참신하다. 단순한 링크, 그림, 동영상이 아니라 '위젯'이다! 이 위젯을 설치한 블로그나 홈페이지의 방문자는 엑스파일 극장판 공식 블로그를 추가로 방문하는 수고 없이 위젯 안에서 스틸 사진과 동영상을 보거나 다른 위젯 이용자와 채팅까지 하는 게 가능하다. 물론 공식 블로그를 방문하는 링크도 제공한다.

 누가 생각했는지 대단하다. 예매권 100장과 키 홀더 30개를 추첨해서 주는 이벤트까지 곁들인 위젯 마케팅에 1000명이 넘는 사람이 몰렸다. 사실 상품이 좀 더 컸으면 참가자들이 훨씬 많이 늘었을 듯 하다. 그러나 엑스파일의 매니악성을 감안하면 이 정도가 적정한 투자인 듯도 싶다. 다만 안타까운 게, 한글 채팅이 안 된다. 글로벌 마케팅에서 비영어권은 소외된 걸까?

 이제 엑스파일 위젯 마케팅을 기점으로 인터넷을 제대로 활용하는 더 재미 있는 위젯이 나오리라 기대한다. 앞으로는 게임 같은 재미 부분이 더 강화되지 않을까? 그래야 조금이라도 더 위젯을 갖고 놀 테니까. 더 많이 퍼뜨리는 지렛대 역할도 해 줄 것이고.

  어쨌든 환영한다. 반가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