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M

SharePoint 기반 KPI 관리 시스템 (3)

by wizmusa 2009. 7. 9.
마스터 데이터

테이블 역할을 하는 SharePoint 목록과 대시보드


 마스터 데이터 역할을 하는 SharePoint 목록을 만든 후에 이를 활용한 목표 및 실적 입력 테이블 역할을 하는 목록을 만들었습니다. 테이블 정합성을 어기지 않는 상태에서 목표와 실적 값을 입력하도록 기간과 버전 등의 필드들은 구성했고 각 KPI의 관리자(KPI Champion)들이 논평할 비고 필드도 더했습니다.

 실제로 쓸지는 모르겠지만 SharePoint 목록이므로 첨부 파일 넣기가 쉽죠. SharePoint 웹 서비스를 이용하면 SSRS 리포트에서 첨부파일을 연결하는 것도 어렵지 않을 거라 봅니다. (아직 자세히 들여다 보지 않아서 ^^) 상대적으로 권한 관리가 쉬워지는 건 덤이죠. 패킷 떠서 URL 알아 봐야 소용 없어요. (드물지만 실재하는 사례입니다.)

KPIs

자동화의 길은 멀다.


 KPI들의 성격은 대략 위와 같습니다. (SSRS로 쉽게 만들었어요.) 이제 막 엑셀 체제를 벗어나려고 맘먹은 참이니까요. 이 시스템의 주인이 될 현업 사용자들이 새로운 방식에 익숙해질수록 시스템 입력과 월간 측정 지표가 늘어날 거라 봅니다.


※ SharePoint 2010부터는 PerformancePoint Service에 Scorecard 기능이 생겨서(대인배 MS. 아니, SharePoint 바보 MS?) 해당 기능을 보완하는 식으로 방향을 바꾸었습니다. 2007 기반에서 맨땅에 헤딩을 하지 않아도 되겠어요.
반응형

'SEM'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근시안적인 KPI는 독이다  (1) 2009.11.16
SharePoint 기반 KPI 관리 시스템 (2)  (0) 2009.07.06
SharePoint 기반 KPI 관리 시스템 (1)  (0) 2009.0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