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냥

무선 랜을 이용한 액정 안내판

by wizmusa 2008. 2. 6.
USB 무선 랜을 이용한 액정 안내판

 어느 호텔에서 열린 세미나에 참석했다가 집에 있는 것과 같은 모델의 무선 랜 안테나를 발견했다. 요새는 안내판을 이런 식으로도 만드는구나. 누구 생각인지는 모르겠지만 잘 만들었다고 본다.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한의 효율을 이뤘달까. 일일이 바꿔 붙이지 않아도 담당 부서에서 호텔 내의 모든 안내판을 한번에 갱신하는 게 가능하겠다.

 그냥 USB 저장장치로 구현해서 해당 안내판마다 수동으로 갱신하는 게 더 싸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들긴 했는데, 언제 어떻게 바뀔지 모르는 상황을 즉시 반영하고 그 날의 행사 외에 다른 정보도 교차해서 보여주려면 무선을 이용한 방식이 더 나았겠다는 생각이 바로 이어서 들었다. 다시 말해, 저 안내판을 여러 용도로 사용해야 ROI가 크겠다.

 정말 큰 문제가 있다면, 바로 무선 랜 안테나의 분실 가능성이다. 저 모델은 USB 단자에서 당기면 그냥 뽑힌다. 그렇다고 호텔 위신 상, 모양새 빠지게 테이프를 칭칭 감을 수도 없을 텐데. 전파를 제대로 받으면서 안테나 도난 우려가 적은 방법을 찾아야 할 듯 싶다. 저게 궁한 사람이 순식간에 뽑아서 달아나면 잡을 방법이 없을 것이다.
반응형

'그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약을 잠깐 써 본 소감  (2) 2008.02.15
어느 지하도  (2) 2008.02.05
네이버 폭탄? 연관검색어 폭탄?  (2) 2008.02.04